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힐링라이프

소아탈모 예방법 본문

건강정보

소아탈모 예방법

꿈꾸며 사랑하며 2016. 10. 17. 00:30



소아탈모 예방법


■ 스킨십, 아이에게 관심갖기

- 이 증상의 가장 대표적인 원인은 스트레스라고 합니다. 그러므로 내 아이에게 큰 관심을 갖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아이가 어릴 경우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에 갈 때에 엄마와 떨어진다는 심리적 불안감은 어른들은 이해하기 어려운 아이들의 커다란 스트레스라는 것을 알아야 됩니다. 그리고 부모와 선생님, 친구들 등 아이 주변사람들과의 관계로 인해 스트레스와 그나이에 생기는 여러가지 스트레스를 견디지 못하기 때문에 꼭 집에서는 많은 대화와 이해를 통해 아이의 심리가 안정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이는 것이 필요합니다.



아이를 자주 안아주고, 부모의 따뜻한 사랑을 느낄 수 있도록 관심을 갖고 스킨십도 자주 해주면 스트레스 해소는 물론이고, 아이가 성장하는데 있어서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마음껏 낙서를 하게 하거나, 신나게 뛰어놀게 하는 방법도 효과적이며, 아이가 착한 일을 했을때는 충분히 칭찬해 주도록 합니다. 아이의 정서발달을 위해서도 부모와의 애착관계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세심하게 마음을 헤아리고 많은 이야기를 나눠 주시기 바랍니다.



■ 식생활 바꾸기

- 아이의 성장과 동시에 면역력을 높이기 위한 올바른 식생활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백미보다는 잡곡을 섞은 밥과 염분이 적게 들어간 음식이 좋습니다. 고기를 너무 자주 먹는것 보다 일주일에 한두번 정도가 적당하며, 유기농 음식과 발효음식 위주로 식사를 시키는게 좋습니다. 시중에 많이 나와있는 비타민제나 각종 영양제 보다는 채소와 과일로 비타민과 영양소를 보충해 주는 게 좋습니다. 아이에게 영양 공급이 충분히 이루어지면 성장은 물론, 모발도 굵고 건강하게 자라납니다.



따라서 고른 영양섭취면에서 검은콩과 검은깨는 신장의 기능에 영향을 주는 식품으로 탈모를 치료하고 모발 건강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검은깨에 들어있는 단백질 성분은 모발의 발육을 도와주는 역할을 지방성분은 모세혈관의 혈액흐름을 원활히 해서 두피에 영양을 공급해 줍니다.






■ 운동하기

- 집근처나 공기좋은 주변 산, 공원등에서 자주 운동과 산책을 하는 습관을 가지는 것이 좋습니다.  신선한 공기는 면역력을 키우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면역력이 약한 아이들에게는 꼭 운동하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성장기 아이들에게 격한 운동은 무리가 가기 때문에 가벼운 조깅이나 줄넘기 같은 운동을 추천합니다.




■ 건조한 두피관리

- 어린아이일수록 세정력이 강한 샴푸를 자주 사용하다 보면 두피가 건조해 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두피가 건조해 지면 각질이나 습진이 일어나기도 하므로 자극적이지 않는 저작극 유아전용 샴푸를 사용하는것이 좋습니다. 

아이두피가 유독 건조하다면 몸에 보습제를 바르듯이 머리에도 두피전용보습제나 두피미스트를 사용하면 효과적입니다. 아이 머리를 감길 때나 평소에 두피를 가볍게 눌러주면서 지압을 해 주면 혈액순환이 좋아져서 두피건강에 도움이 많이 되니 꼭 해 보시기 바랍니다.



■ 아이 머리에 난 새치

- 어린 아이나 젊은 사람들에게서 자주 보이는 한두개 또는 수 개의 흰 머리카락을 '새치'라고 하는데 새치의 원인은 아직 정확히 밝혀진 게 없으나 유전적 요인이 가장 큰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머리카락이 하얗게 변하는 것은 신체 노화가 진행됨에 따라서 머리카락의 색소 세포인 멜라닌이 모발에 색소를 공급하지 못해서 나타나는 현상을 말합니다. 어린아이의 새치는 뽑아도 무방하지만 꼭 뽑아야 할 필요는 없으며 간혹 새치를 뽑은 자리에서 검은 머리카락이 자라나기도 합니다.





[공감꾹감사합니다]

'건강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소아탈모 원인 무엇일까  (0) 2016.10.16
대상포진 초기증상 원인 무엇인가  (0) 2016.10.15